스포츠를 향상시키는 8가지 매우 유용한 팁

몇 년 전 저는 청소년 캠프에서 연사로 일했습니다. 첫 조별 게임 시간이 되자 지도자 중 한 명이 창세기 1-3장에 근거한 비유로 시작했습니다. 그는 단순히 놀이의 기쁨에 중점을 둔 에덴동산에서 게임을 하는 기쁨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뱀이 동산에 들어와서 점의 개념으로 에덴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유혹했습니다. 그들은 유혹에 굴복하고 게임에서 점수를 매기기 시작했고, 이것은 경쟁, 승리에 대한 욕망, 부정 행위, 분노 및 싸움과 같은 모든 종류의 악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들은 단순한 놀이의 즐거움을 잃었습니다.

 

지도자는 젊은이들에게 이번 주 캠프에서 비경쟁 게임을 소개할 것임을 알리기 위해 이 비유를 말했습니다. 승자도 패자도 없고 오로지 플레이의 즐거움만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게임은 완전히 지루했습니다. 날이 갈수록 젊은 사람들이 게임 시간에 나타나지 않아 마지막 시간에는 소수의 젊은이만 남았습니다.

 

이것이 스포츠 신학의 정확한 묘사인가? 분명히,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스포츠에 대한 간략하고 광범위한 신학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그 제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왜 우리가 슈퍼볼을 봐야 하는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역사는 창조, 타락, 구속의 세 단어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문제에 대한 신학을 볼 때 다음과 같이 질문할 필요가 있습니다. 창조, 타락, 구속과의 관계 또는 반영은 무엇입니까? 스포츠의 문제를 고려할 때 나는 우리의 고려를 확장하기 위해 두 단어를 더 추가했습니다. 성육신과 구원(둘 다 물론 창조, 타락, 구속과 관련이 있음)입니다.

 

창조 – 신은 모든 것을 희고 쓸모 있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그분은 매우 다양한 색, 크기, 모양, 냄새, 질감, 소리, 맛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분은 왜 이렇게 하셨는가? 그분은 창조물이 그분의 인격, 특히 그분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도록 그렇게 하셨습니다. 기능과 형태의 걸작입니다. 창조는 예술 작품입니다.

 

예술은 때때로 회화, 조각, 건축과 같은 시각 예술과 드라마, 음악, 춤과 같은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님은 창조물에 시각 예술과 공연 예술을 모두 포함시키셨습니다. 시각 예술: 꽃, 산, 나무; 공연 예술: 바다와 강, 행성 궤도, 구름. 창조의 어떤 것들은 이 둘을 결합합니다.

 

스포츠는 주님의 이 창조적인 활동의 반영입니다. 또한 시각 예술(페인트된 필드/코트, 팀 색상 및 로고)과 공연 예술(실제 플레이)을 결합합니다. 스포츠는 창조의 기능과 형태를 반영합니다. 완벽하게 던지는 플레이, 잘 던진 볼, 다이빙 캐치, 더블 플레이에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세상이 창조된 방식을 반영하기 때문에 흥분과 행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들은 예술(또는 원하는 경우 예술성)의 전시입니다.

 

또한 주님은 우연이 아닌 특정한 순서로 만물을 창조하셨고, 자연이 작동하는 법칙이나 규칙을 창조 안에 두셨습니다. 스포츠도 그들에게 질서가 있고 그들이 운영하는 규칙이 있습니다. 창조된 질서에 반항하면(중력을 무시하는 것과 같은) 결과가 있는 것처럼 스포츠에서도 규칙을 따르지 않을 때의 결과가 있습니다. 스포츠는 창조의 본질과 원칙을 반영합니다. 자연에서와 같이 이 반사는 잘 수행될 때 주님을 공경하고 팬에게 기쁨을 줍니다.

 

타락 – 타락은 죄로 말미암아 반역한 인간과 그 타락으로 인한 저주가 만물의 모든 부분에 닿아 빠져나올 것이 없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해외축구중계  스포츠에서 하락의 증거를 볼 것으로 예상하고 물론 우리가 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태도의 죄와 행동의 죄가 있습니다.

이 죄들 중 가장 치명적인 것은 스포츠의 우상숭배입니다. 스포츠의 우상은 마음의 애정과 정신의 생각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합니다. 인생이 게임을 할 때 계획되거나 팀의 승패에 따라 사람의 전체 전망이 영향을 받을 때 그는 선을 넘은 것이 건강에 해롭고 죄악된 집착에 빠진 것입니다.

 

다른 잘못된 태도도 있습니다. 승리가 유일한 문제일 때,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할 때, 개인의 영광이 궁극적인 것이 될 때, 사람들이 거만하거나 화를 낼 때입니다. 이것은 모두 타락의 죄입니다. 넘어지는 것은 스테로이드 사용, 게임 고정, 방망이 코르킹, 벤치 비우기 싸움과 같은 행동으로 스포츠에 반영됩니다.

 

화신 – 우리는 육화된 존재이며 화신은 우리의 몸이 우리의 영혼을 담는 용기 그 이상임을 확인합니다. 우리의 영원한 상태조차도 몸으로 구성될 것입니다. 영광스러운 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몸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몸을 정죄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복종하는 것입니다.